지블리안 첫 화면으로 이동
지블리안 제품개요
지블리안 물성상 특징
지블리안 물성상특징
지블리안 시공상특징
지블리안 기능상 특징
지블리안 관리상 특징
지블리안 미관상특징
지블리안 적용제안
지블리안
지블리안
당사에서 보수 및 방수 기능/성능에서 탁월한 Astec Paints社의 차열기술을 도입한 차열방수 특허공법의 총칭이자 약칭입니다. Cooling System 은 친환경적이며 방수성능이 우수하고 내구적이여서 장기간 효과를 지속하며 태양열(적외선)을 차단하여 건축물의 표면 온도를 떨어뜨림으로서 냉,난방의 에너지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. 에너지 효율에 관한 인증은 미국 환경관리국(EPA)프로그램에서 받은 에너지스타 마크가 품질을 보증합니다. 한편, 마감 색상이 미려하고 방오성이 우수하여 건축물의 외관을 개선하기 위한 최종 마감재의 역할도 훌륭히 수행할 수 있습니다.

‘차열’이란 ‘단열’과는 구분되는 새로운 개념으로 단열이 ‘열차단’이라는 수동적인 역할을 했다고 하면 차열은 ‘열반사’의 개념이 적용된 에너지 절감형 개념입니다.




열은 전도, 대류, 복사로 이동합니다. 이중 차열과 가장 관련이 깊은 열원은 태양광선입니다. 태양광선은 0.3~0.4㎛ 영역은 자외선으로 살균효과와 유기물의 열화 및 분해를 주된 활동으로 하며, 사람의 피부에 장애를 일으키기 쉽고 동시에 도장 등에도 가장 영향을 많이 끼지는 광선입니다. 그리고, 0.4~0.7㎛ 영역의 광선은 가시광선에 해당되는데 우리 눈으로 볼 수 있는 태양광선입니다.

또한, 0.7~2.5㎛ 이상의 영역은 적외선으로 열선이라고도 하며, 눈에 보이지 않는 광선이며 태양광선 전체의 49%를 차지하고 있습니다. 인간이 '뜨겁다'고 느끼는 물체에서 나오는 광선이 이 영역의 광선입니다. 그리고, 근적외선은 태양광선에 포함되는 0.8~2.1㎛ 영역에 속하며, 적외선 및 가시광선과는 달리 열예너지에 따라 변화하기 쉬운 파장영역입니다. 근적외선이 대상물질에 닿아 흡수되면 열에너지로 바뀌는데 건축물의 지붕 및 외벽이 그 열을 흡수하여 실내온도가 상승하게 됩니다. 건축용 외장재의 경우 적용되는 차열의 기능은 태양광선 중 열의 근원인 적외선을 반사하여 열이 내부로 유입되는 것을 차단하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.

한여름 밤에 촬영한 도심의 서머그래피(Thermography)에서처럼 열섬(heat island)현상의 열원이 되고 있는 에어콘 실외기나 가열된 도로, 건축물의 외벽 등은 낮 동안 흡수한 복사열을 방출하고 있습니다. 여름에 덥고, 열대야가 발생하는 것은 모두 복사열이 심하기 때문입니다. Cooling System의 차열기능을 도입함으로써 열섬현상으로 발생되는 문제를 완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.
지블리안 주소 및 연락처 안내