지블리안 첫 화면으로 이동
지블리안 교면방수
지블리안 파타일
지블리안 탄성포장
지블리안 박공지붕
지블리안
지블리안


박공지붕, 경사면 등 콘크리트 타설 시 다짐이 불량하거나 콘크리트 내부의 공극 부분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수겸용 외장 마감 시스템입니다. 특히, 그 동안 아스팔트 슁글로 시공되어 있는 박공지붕은 방수 및 유지관리상 문제점이 많았습니다. 슁글 시공 후 시간이 경과함에 따라 슁글이 노후되어 기존 모체를 보호하지 못해 누수문제가 발생하기도 하고 강한 바람에 의해 탈락되어 떨어져 주변 통행인 안전 및 차량 파손을 야기하기도 합니다. 이를 예방하기 위하여 재차 보수를 한다하여도 슁글로 시공이 되어 있는 한 여전히 이러한 위험은 상존하고 있는 샘입니다. 본 시스템은 이러한 부분의 장기적인 방수기능 및 외장 마감을 동시에 실현하는 시공방법으로 기존 아스팔트 슁글을 철거 후 적용하는 특허공법인 '드라이비트 외부 벽체 방수 또는 보수방법"을 활용한 내후성 탄성도막재 시공법입니다. (특허 제10-1047447호)


1) 경제성 - 현재 시공된 옥상지붕의 아스팔트 슁글은 시공 후 10년 정도 경과하면 옥상 콘크리트 표면으로부터 박리되어 탈락하는 사례가 많습니다. 그 때 마다 지속적인 보수를 해야 함으로 많은 비용이 소요되고 있는 실정입니다. 본 시스템은 재도장시 마감재만 재도포하면 되므로 경제적으로 지속적인 유지관리가 가능합니다.

2) 방수성 - 슁글이 외관상으로 아무런 손상이 없는 것처럼 보여도 누수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. 이는 슁글을 고정 시킬때 사용한 못 등의 부식으로 표면에 균열이 발생하지만, 슁글에 가려져 보이지 않기 때문입니다. 본 시스템은 아크릴계열의 도막방수 공법으로 방수 효과가 우수하며, SC 주입공법으로 보강하여 방수성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.

3) 안전성 - 본 시스템의 주재료들이 고품질 수용성 아크릴계열의 재료를 사용함으로써 오랜 시간 자외선에 노출되어도 박리되거나 분해되지 않아 장기적인 방수 기능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.

4) 친환경성 - 본 시스템에 사용하는 재료는 수성계열의 무독성 내지 저독성의 재료들로 구성되어 있으므로 유성계열 도막재가 자외선에 분해되면서 나타날 수 있는 환경오염 물질을 배출하지 않습니다.




금속기와로 시공된 건축물의 지붕은 주기적으로 보수를 시행해야 합니다. 금속기와가 고정된 각재가 시간이 지나면서 기와의 파손으로 인한 누수, 결로 등 습기에 의해 부식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. 각재가 부식되면 상부의 금속기와를 제대로 고정시키지 못해 강풍 등 외부의 충격에 의해 탈락될 수 있습니다. 기와는 건축물의 상부에 설치되는 재료로 강풍에 의해 탈락되어 낙하할 경우 보행자에게 피해를 주어 인사사고가 날 수 있으며, 건축물의 방수, 단열효과 및 미관을 저해하게 됩니다. 그러므로 평상시에 금속기와의 고정상태를 살피며, 탈락위험이 예상될 경우 적시에 보수해야 피해를 막을 수 있습니다.





지블리안 주소 및 연락처 안내